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추리력 1

언니랑 같이 홈스쿨 하는걸 보면, 항상 자기도 같이 하고 싶다고 하는 울 나나~~그래서 나나를 위해서 준비한 책!!만 2~4세 용 브루너 영재프로그램입니다.    유아 지능 개발 프로그램!! 추리력, 관찰력으로 나뉘어져 있는대요. 추리력! 4살 나나에게 어렵지 않을까 걱정했는데요 정말 재미있게 본 책 ^^ 추리력이 아이들에게도 중요한거 같아요. 뒷쪽에 부모지침서가 있어서 엄마표 홈스쿨 하기 좋아요 ^^ 교육효과도 다양하더라구요 추리력으로 수학, 과학 등 다양한 영역을 발달할 수 있습니다.     예시가 친절하게 잘 나와있어요 정답을 맞추는 것 뿐아니라, 왜 그렇게 생각했는지 물어보는 것도 중요한거 같아요 문제 유형이예요~ 이런 스타일의 문제는 한번도 접해본적이 없는데, 울 나나 반응이 어떨지, 잘 풀수 있을지 넘 궁금하더라구요^^ 앞으로 출간예정도서도 다양하게 있어요~~  울 나나랑 같이 풀고 싶은 책이 점점 늘어나네요 ㅎㅎ   앉자마자 문제 풀기 시작입니다. 옆에서 언니도 저랑 홈스쿨을 하고 있었어요~ 둘이 나란히 홈스쿨 하니까 제가 정신은 없는데 둘다 집중을 잘하더라구요~ 자물쇠 문제는 처음에는 1번을 택했어요~ 그래서 제가 왜 1번을 택했어? 하고 물으니 다시 보고 2번을 고르더라구요 ㅎㅎ 그래서 왜 2번이야? 라고 물었더니 번호 있는 부분을 이야기 하더라구요   이번에는 어떤 문제일까요? 나나는 문제를 풀때 정답을 바로 이야기 하는게 아니라~ 한참을 이야기 해요 ㅋㅋ 4살이라 그런거겠죠 ㅎㅎ  이 어항에 물고기가 있다는 것부터 시작하네요 ㅎ  이 물고기랑 관련있는건 어떨까? 하고 물었던지 2번에 동그라미 크게 그려요   이번에는 컵에 있는 물이 엎질러졌어요 어떤 컵과 관련이 있을까요? 전 이 문제를 풀면서 어떤게 먼저 일어난 일일까? 하고 물었는데 ㅋㅋ 자꾸 컵이 엎어진게 먼저래요..ㅋㅋ 그래서 제가 엎어진 후에 어떻게 했어? 라고 하니 다시 컵에 담았다네요..하하하하 ^^;;; 역시 정답은 없는거겠죠? ㅎㅎ   이번에는 냄비예요~ 어떤 냄비와 관련있을까요? 점점 난이도가 조금씩 높아져요~ ㅎㅎ 그래도 잘 풀더라구요 ^^ 왜 답이라고 생각했냐고 물어보니까 색이 다르다고 말하네요  이번에는 과일이 나와요~ 과일 이름을 이야기 하면서 써는 흉내도 내보네요 ㅎㅎ 피망이예요~  은근 야채를 어려워하더라구요 ㅎ 이건 굴곡이 있는지 없는지가 관건인데.. 처음에는 잘 모르더라구요 ㅎㅎ 이렇게 레몬도 같은 노란색이니까 처음에는 레몬을 택하더라구요 그래서 이건 자르니까 울퉁불퉁한게 보인다고 하니까~ ㅎㅎ 파프리카를 선택했네요 ㅎㅎ  점점 문제가 어려워지죠? ㅎㅎ 그래도 술술 풀어서 넘어가더라구요 이번에는 아이를 찾다가 엄마를 찾아봤어요~ ㅎㅎ ​​ 이번 문제는 살짝 어려웠던거 같아요 ㅎㅎ 아이가 입고 있는 옷을 찾는 문제인대요~ 한쪽은 옷이 똑같더라구요 그래서 양말도 맞춰서 찾아봤어요 이번에는 안에 들어있는 걸 찾는 문제인대요이렇게 쑥 잡고 뽑는대요~ ㅎㅎ아이와 문제를 푸는 것도 좋은데문제 풀면서 아이의 생각을 들어보는 것도 좋더라구요아이의 답이 틀렸으면 왜 틀렸는지 물어보는 것도 재미있었어요 ^^브루너 영재프로그램 책 정말 재미있네요!

[브루너 영재 프로그램 시리즈]는 지능 발달이 폭발적으로 이루어지는 만 2~6세 유아를 대상으로 유아의 발달 수준에 맞게 영역별, 단계별로 시리즈를 구성해 잠재된 영재성을 발현시킬 수 있게 교육 설계된 유아 인지지능 개발 프로그램입니다.엄마가 옆에서 읽어 주고 이끌어 주며 활동에 함께 참여하던 기존의 아이들 책과 달리 아이들이 주도적으로 IQ 테스트 문제 형식으로 구성된 그림을 보면서 직관적인 통찰력으로 답을 찾아보며 활동하는 새로운 형식의 유아 워크북 시리즈입니다.관찰, 추리, 기억, 분류, 유추 등 지능 영역별로 나누어 내용이 구성되어 있어 아이들은 지적 호기심과 흥미를 유발 할 수 있는 다양한 지능 영역의 문제들을 통해 고급 사고 기능을 발달 시킬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