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대가 너무 컸던 책이다. 저자가 그리 유명한 학자라는데 그것과는 별개로 이 책은 나에게별다른 감흥을 주지 못했고 그냥 미국의 마케팅 시스템이 유명인사의 경우 어땋게 돌아가나 위주라 그냥 ㄱ렇다. 책값도 비싼데 사기 전에 읽기 전에 알 수 없었으니....그나마 와닿은 글귀들 - 올바른 선택이란 기회의 문제가 아니라 전략의 문제다. 호소력 있는 캐릭터 -개별성, 흥미, 자율성, 다차원, 내면성, 동기, 별개의 정체성, 일관성, 재능은 고정된 깃이라기보다 훈련, 롤 모델링, 기대 간리, 멘토링, 전략적 포지셔닝을 통해 개선할 수 있다, 자연스러운 카리스마, 카리스마 기법, 브랜드 세련화, 상징과 상징물, 외모, 목소리, 몸짓, 품행, 이야깃거리 이 구성요소들이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핵심을 이루며 브랜드를 차별화시킬 뿐만 아니라 브랜드 실현에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는 부분이다.
왜 사람들은 탁월한 존재로 부각되고 싶어하는가?
유명세, 이름값, 인지도 등은 어떻게 만들어지고 유지되는가?
마케팅 구루 필립 코틀러가 통쾌한 해법을 제시한다!!
퍼스널 마케팅 속에는 워렌 버핏, 잭 웰치, 도널드 트럼프, 오프라 윈프리, 데이비드 베컴, 맬 깁슨 등 이름값만으로도 기가 질릴 정도의 사람들이 사용하는 자신들만의 마케팅 노하우를 담았다. 치열한 환경, 변화가 빠른 상황에서 탁월한 존재로 살아가는 그들만의 노하우는 무엇일까? 그들 주위의 인적 인프라는 어떻게 구성되어 있고, 어떤 기법으로 자신을 홍보하고 마케팅하는 것일까?
사람들은 명성을 얻는 동시에 대중적 ‘페르소나’를 구축하고 유지하는 일에 관심이 많다. 이른바 몸값’, ‘인지도’, ‘명성’이라는 가치에 사람들이 열광하고 있는 것을 우리는 흔히 볼 수 있다. 퍼스널 마케팅 에는 이처럼 사람들이 열광하는 가치들이 어떻게 만들어지고 유지되는지에 대한 이야기가 담겨져 있다. 기존의 인지도라 말하면 유명세로 먹고 사는 엔터테이먼트 분야의 유명인들에게나 필요한 것 처럼 여겨졌지만 현대는 기업인과 정치인뿐 아니라 일반 개인들도 자신의 인지도를 확장하고 대중적 명성을 높여야 성공할 수 있는 시대가 되었다. 이러한 현실에서 마케팅 구루 필립 코틀러와 대중 커뮤니케이션 전문가 어빙 레인 등이 들려주는 개인 브랜딩 및 이미지 메이킹 비법에 우리는 주목할 필요가 있다.
저자들은 책에서 이미지메이킹 및 이미지 변신, 인지도에 따르는 혜택, 체계적 퍼스널 브랜딩 프로세스를 통한 퍼스널 브랜드 구축, 경쟁력과 기회 창출 등에 대한 해법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고 있다. 자신만의 브랜드, 명성, 인지도를 추구해야 살아남는 오늘날, 퍼스널 마케팅은 어느 누구보다 탁월한 존재로 재탄생하기를 원하는 많은 이들에게 개인 브랜딩 및 이미지 메이킹 비법을 알려줄 것이다.
감사의 글
서문
추천사
PART 1
퍼스널 브랜딩의 기본
Chapter 1 인지도의 영향력
피그말리온 법칙
인지도의 중요성
‘이름값’의 위력
폭넓은 인지도의 필수성
Chapter 2 높은 ‘몸값’ 유지하기
인지도가 높은 사람이란?
몸값이 올라가는 이유
할리우드 식 스타 만들기 모델의 확산
브랜드로의 변신과 선행과제
Chapter 3 평판산업의 메커니즘
평판산업이란?
평판산업의 진화
평판산업의 구조
Chapter 4 인지도 피라미드
이미지메이킹이 확산되는 부문
인지도의 범위수준
인지도의 도달범위
인지도의 지속성
Chapter 5 스타에 열광하는 고객
마케팅의 핵심, 청중
참여 수준에 따른 청중의 유형
청중의 참여도 증대
인지도의 영향력 측정
성대한 디너파티 시나리오
인구통계학적 분석과 심리 특성적 세분화
성별과 청중
연령
심리 특성적 요소의 변화 - 중장년층 팬
청중의 관심 자극
무엇이 극적 현실을 구현하는가?
PART 2
‘이름값’을 높이고 유지하는 마케팅 전략
Chapter 6 인지도를 높이는 마케팅 전략
이미지 변신과 마케팅 콘셉트
신규 시장진출자들을 위한 세 가지 마케팅
마케팅 프로세스의 단계
시장 선정
시장 교두보 구축, 시장 진입
메모리 락, 마케팅 목표
Chapter 7 퍼스널 브랜딩에 관한 일곱 가지 오해
사람의 브랜드화
퍼스널 브랜딩 프로세스의 일곱 가지 오해
건실한 모습
‘순수한’ 동기
타고난 재능
필수적 재능
자연스러운 카리스마
행운
Chapter 8 브랜드 전환의 네 단계
이미지 변신의 네 단계
브랜드 생성과 재생
시장 정의
브랜드 시험
브랜드 세련화
브랜드 실현
이미지 변신의 3 단계
Chapter 9 브랜드 전달
채널 선택
지속적인 채널 전환
채널의 변화와 혁신
채널의 특징
활동 채널의 관리
미디어 이용하기 : 브레이크 아웃
지도 높이기
분야별 유통 전략
Chapter 10 브랜드의 홍보
홍보란 무엇인가
홍보는 왜 필요한가?
홍보는 누가 하는가
홍보 담당자의 역할
홍보의 장점
홍보의 이머징 분야
누구의 목소리인가
Chapter 11 브랜드의 유지
명성/인지도의 상승과 하락
명성의 생명력(longevity)
명성의 라이프스타일
하락 요인
노출 관리
승리를 위해 위험을 무릅쓰기 : 역전략 펴기
명성을 유지하는 6가지 규칙
분야의 전환
하락세 늦추기
하락의 역학
두 운동선수의 최후
Chapter 12 끊임없이 변하는 시장에서 브랜드
정체성 관리하기
명성을 얻는 원리
명성을 얻기 위한 과제
결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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