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토지 18


패전의 색이 짙어지지만, 일본의 발악은 그 끝을 더욱 창대하게 빛내고.. 그 과정에서 조선의 젊은 청년과 소녀들의 인생도 순탄치 않네요.예전 드라마에서도 이쯤의 상황에서 2세들의 상황과 감정이 참 답답하고 안쓰럽고 안타까웠던 기억이 나는데... 책으로 더 상세히 느껴지는 이 안타까움을 어째야 할까요...기존의 부모세대와 현 젊은 세대의 갈등은 이 시절에도 어쩔 수 없네요.선택의 순간과 그로 인한 인생의 굴곡도..
박경리는 토지 의 작가로 불린다. 토지 는 한국문학사의 기념비적인 작품이다. 토지 는 1969년에서 1994년까지 26년 동안 집필되었으며, 그 크기만 해도 200자 원고지 4만여 장에 이르는 방대한 분량이다. 구한말에서 일제 강점기를 거쳐 해방에 이르기까지의 무수한 역사적 사건과 민중들의 삶이 고스란히 토지 에 담겨 있다. 토지 는 한마디로 소설로 쓴 한국근대사 라 할 수 있다.

토지 에는 평사리의 대지주인 최참판댁의 흥망성쇠를 중심으로 동학혁명, 식민지시대, 해방에 이르기까지 우리 민족의 한 많은 근현대사가 폭넓게 그려져 있다. 당시 사회의 모든 계층을 아우르는 인물들과 반세기에 걸친 장대한 서사, 그리고 참다운 삶에 대한 끊임없는 탐구 등은 작가의 생생하고 아름다운 문체를 만나 한국문학에 큰 획을 그은 토지 로 태어났다.

26년의 집필 기간 동안 작가의 수정이 가해진 대목은 수정된 원고를 적용하였고, 인물이나 지명의 혼동, 오·탈자 등 명백한 오류는 모두 바로 잡았다. 쉽게 판단할 수 없는 대목들은 작가 생전에 작가를 직접 방문해 답을 얻었고, 기존 출판사의 당시 담당자들에게도 자문을 구한 바 있다.

꼬박 10년의 시간이 걸려 오랫동안 와전·왜곡되었던 작품의 원래 모습을 되찾으려는 작업이 마로니에북스 판 토지 로 완성되었다. 이제 독자들은 토지 의 원래 모습과 작가의 생생한 목소리를 들을 수 있게 되었으며, 처음 작가가 전달하려 했던 단어와 문장의 아름다움, 생생함을 만날 수 있게 되었다. 명실공히 토지 의 결정판이다.


제 3 편 바닥 모를 늪 속으로
1장 소식(消息)
2장 산행(山行)
3장 모화 일가(一家)
4장 적(赤)과 흑(黑)
5장 사랑의 피안(彼岸)
6장 옛날의 금잔디

제 4 편 순결과 고혈
1장 만산(滿山)은 홍엽(紅葉)이로되

 

오리야? 토끼야?

오리야? 토끼야?지우가 오빠학교에서 함께 빌린책.. 오빠랑 서로 오리?? 아니, 토끼??라고 하면서 고민고민하던 모습.. 착시현상에 대해서는 지식 e채널에도 소개하고 있고 여러 자료들이 있어서 나는 익숙하기는 한데 아이들한테는 마냥 신기해보이기만 하나보다. 그래서 더 재미있고 신기한 착시현상에 대해서 보여주곤 했다. 이 그림은 수업시간에 중학생들에게도 신기하게 집중하기에 괜찮은 수업이다. 그리고, 우리 주변에는 착시현상을 활용한 것들도 많이 있고.. 예

lsad.tistory.com

 

생각하는 유아수학 세트

일단 이런 수학 문제집을 만드는 것 자체가 쉬운 일이 아닐 것 같아요. 연산 문제와 다르게 아이 수준에 맞게 다양한 영역을 책에 넣는 다는게.. 일단 마음에 드는 부분도 많았지만 난이도가 쉬웠다가 어려웠다가 하기도 하고 별로인 부분도 있더라고요. 하지만 그건 워낙 여러 영역을 담다 보니 아이가 자신있는 부분과 아닌 부분이 있어 개인차가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잘 만든 책인 것 같아요~생각하는 유아수학생각하는 유아수학은 유아를 위한 본격 수학 입문서로

iouklhd.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