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상위 1% 그들만 알고 있는 성공의 비밀

mogjdn 2024. 1. 22. 16:28


24살의 저자 에프런 테일러, 작가이자, CEO인 에머슨 브랜틀리가 이 책에서 무엇을 말하고자 하는가에 궁금하다. 24살의 백만장자의 위용을 감히 입이 딱벌어진다. 그들은 분명 상위 1%의 인생을 살아가고 있다. 지구상의 인구비례 상위 5%가 나머지 95%를 먹여 살린다는 이야기가 있다. 이러한 통계는 나머지 95%의 인생은 몸부림을 쳐도 5%의 인생, 아니 1%의 인생을 따라 잡을 수 없는 간격속에 허탈함을 가져야 하나 라는 생각을 해 본다. 그러나 저자들은 각자에게 특별한 재능이 있음을 깨닫고 그 재능을 어떻게 사용할 것인지에 대한 플랜속에 도전하도록 서문에서 권하고 있다. 많은 사람들 중에 자신의 재능을 발견하고 재능을 활용하며 살아가는 이들이 얼마나 있을까 생각해 본다. 수많은 세월 교육의 현장속에서 배움을 찾아 온 사람들이 자신의 정체성과 가치관을 정립하고 자신의 소질과 재능을 활용하여 살아가는 과정이 필요하지만 그렇지 못한 현실앞에 무력해진다. 직장을 통해 자신의 가치를 높이고 현장에서 자신에게 주어진 재능을 활용하는 사례는 받지 않다. 단지 먹고 살기 위한 생활방편으로 직장에 얽매이는 경우가 많다. 주도적인 자신의 삶이 아닌 피동적인 삶을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도전하라는 것은 메아리에 불과할 수 있다. 그렇다면 이 책은 우리가 읽어서는 안된 것인가? 뜬구름 잡는 이야기쯤으로 치부하기는 그 가치는 너무 크다. 내가 하지 못했던 성과를 저자는 이루었다. 또한 그는 세계의 1%의 브레인을 가진 존재로 부러움을 사고 있다. 이는 어떤 사고와 재능을 가졌기에 1%의 삶을 살아가는 것인지에 궁금증을 갖게 된다. 저자는 자신의 삶과 세계 브레인 1%의 삶을 보여준다. 특별한 것이 없어 보인다. 단지 성공한 사람들의 삶이 그렇지라고 하기에는 저자의 삶이 가볍지 않다. 저자의 책을 통해 난 두가지를 찾게 되었다. 하나는 자기의 삶을 책임지라는 것이다. 책임의식에 대한 분명한 사고을 정립하도록 한 것이다. 세월은 빠르다. 세월속에 파묻혀 살아가다보면 자신의 삶을 책임지지 못한다. 이런 어리석음을 저자의 책을 통해 깨닫게 된다. 둘째로 패배자의 말에 귀를 닫아라는 것이다. 피해의식속에서 자신의 재능을 발휘하지 못하는 어리석음을 지적한 것이다. 피동적이고 수동적인 자세와 삶이 결국 성공과는 먼 나라에서 삶을 마감한다는 것이다. 이 두가지를 통해 얻은 것은 나의 삶이다. 누가 대신 살아줄 수 없는 삶인데 사람을 의식하여 피해의식속에서 자신을 가둬버린 어리석음을 깨닫게 된다. 이 책을 통해 자신의 삶에서 잃은 것은 아무것도 없다는 명제 아래 도전을 통해 자신의 삶을 개척하도록 격려를 받게 될 것이다. 자신의 삶을 살아가는 1%의 성공에 우리가 귀를 기울여 보는 것도 지혜로운 인생의 출발점이 아닌가 싶다.
변명으로 가득 찬 머릿속, 정말 변명처럼 실패할 것이다.
난 할 수 없어 라는 말은 기억 속에서 지워라!

이 책은 공공 상업회사의 세계 최연소 CEO 가운데 한 명인 에프런 테일러의 고무적인 이야기들로 가득 차 있다. 스물다섯 살에 그는 설교자이자 기업가이며 CEO의 자리에 올랐다. 그는 열두 살에 처음 사업을 시작했으며 열여섯 살에는 이미 백만장자의 반열에 올라섰다.

우리 대부분은 어린나이에 이렇게 성공했다고 하면 분명히 어떤 특별한 훈련이나 공부를 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그렇지 않다. 테일러의 성공은 이전에 받은 교육으로 이룬 것이 아니라 확고한 가치, 원리 그리고 목표를 향한 열망과 원동력 때문이다. 내면의 변화를 통한 완전한 성공에서 테일러는 당신의 꿈을 일깨우는 데 도움을 주는 영감과 필요한 도구들에 대해 함께 나눌 것이다.

인생은 우리에게 포기해야만 하고 그만두어야 하는 수많은 변명들을 제공한다. 세상은 우리에게 당신은 똑똑하지 않고, 재빠르지도 않고 외모가 출중하지 않기 때문에 꿈을 이룰 수 없다고 말한다. 당신은 이 말을 듣는가? 아니면 이러한 부정적인 목소리들을 뒤로하고 당신의 열정과 목표만을 향해 달려가는가? 당신은 이 모든 것들을 극복할 수 있는 힘을 가졌다.


에머슨 브랜틀리의 서문
작가의 말
포기 성명서


1. 지금 있는 곳에서 시작하라
자신에게서 벗어나라


2. 자기 삶을 책임져라
변명의 블랙홀
변명 1: 나는 돈이 없어
변명 2: 나는 시간이 없어
변명 3: 나는 교육을 제대로 받지 못했어
변명 4: 나는 충분한 정보와 지식이 없어
변명 5: 나는 경험이 없어
변명 6: 나는 자동차가 없어
변명 7: 나는 아직 준비가 안 됐어

3. 두려움이라는 어두운 공간
마법의 탄환: 자신감
두 가지 두려움
상실의 두려움과 얻는 것에 대한 희망
실패를 선택하기, 성공을 선택하기


4. 책임의식 vs. 피해의식
책임져야 할 것을 책임져라
용서가 열쇠다
불편하더라도 두려움을 직시하라
일반적인 지혜는 거의 항상 틀리다

5. 왜 젊은이라면 누구나 사업을 시작해야 하는가
내가 뭘 원하는지 도대체 모르겠습니다
나이가 들 때까지 혹은 더 자랄 때까지 기다리지 마라
진정한 성공과 사회 환원에 대하여
사회적으로 의식 있는 투자

6. 성공하기 위해서 필요한 것을 얻어라
당신의 시동기는 어떻게 켜지는가
성공하는 데 필요한 정보와 지식은 어디에서 얻을까
멘토 구하기

7. 패배자의 말에 귀를 닫아라

에필로그: 더 큰 꿈을 꾸라